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해당 슬라이드는 키보드(TAB)키로 이동 후 키보드(화살표) 운용,작동 가능한 슬라이드 입니다.
닫기
어워드 콘텐츠
심사위원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"전문가 풀" 을 먼저 신청하신 뒤 심사위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‘전문 인력 풀(Pool)’모집 공고
(재)대전디자인진흥원에서는 대전·충청권 디자인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,
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'전문 인력 풀(Pool)’을 구성하여 운영하고자,
아래와 같이 해당 분야 전문가를 공개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.
  •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 경력
    전문성과 식견이 있고
    청렴성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!
  • 전문 인력 추천(신청)서 접수
    팩스, 이메일, 방문 등
    기간 내 도착분에 한함.
  • 사업 활동 및 참여기회 제공 혜택
    (재)대전디자인진흥원 주관의
    사업 활동 및 참여기회 제공
  • 모집개요
    모집분야
    디자인, 생산기술, 지식서비스, 대전시 주력산업 관련 분야 등
    전문분야, 세부내용 등의 내용이 담겨있는 표
    전문분야 세부내용
    디자인 제품, 공공/환경/공간, 디자인일반, 시각/정보, 서비스/경험, 패션/텍스타일, 디지털미디어/콘텐츠, 산업공예, 융합디자인 등
    생산기술 기계/소재, 전기/전자, 정보통신, 바이오/의료, 기술기반, 에너지, 건설, 기타
    지식서비스 마케팅, 경영, 특허, 투자, 행정, 무역, 금융, 사회복지, 보건, 예술, 스포츠, 기타
    대전시 주력산업 관련 무선통합융합, 로봇진흥화, 바이오기능성소재, 과학산업, 국방, 협회단체, 기타
  • 자격요건
    해당 분야에 대하여 전문성과 식견이 있고 청렴성을 갖춘 자로서 아래 자격요건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갖추어야 함.
    • 1) 2년제 대학 이상 관련 학과의 조교수 이상
    • 2) 국공립, 정부・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기관, 공공기관 소속으로 해당분야 7년 이상 근무경력을 가진 자
    • 3) 국가・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으로 해당 분야 3년 이상 근무경력을 가진 6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자
    • 4) 1년 이상의 관련 분야 근무경력을 가진 기술사
    • 5) 해당 분야 박사학위 이상의 소지자로서 실무경력이 2년 이상인 자
    • 6) 해당 분야 석사학위 이상의 소지자로서 실무경력이 5년 이상인 자
    • 7) 관련 분야 기업체 근무경력이 10년 이상인 자
    • 8) 그 밖의 해당 분야의 유사한 경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자
  • 선정혜택
    - 전문가 추천 기회가 있을 경우 선정된 분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, 희망자 중 적격자 선발 및 추천(교육강사 등)
    - (재)대전디자인진흥원 주관의 각종 사업 활동 및 참여기회 제공
  • 기타사항
    - 접수 서류는 대전디자인진흥원 '전문 인력 풀(Pool)' 구성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되며, 일체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.
    - 추후 전문가 선정 시 자격요건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  - 허위사실을 기재하였을 경우 향후 등록절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.
  • NO, 상세 전문분야, 정의, 세부분류 등의 내용이 담겨있는 표
    No 상세 전문분야 정의 세부분류
    1 제품디자인 제품의 사용목적에 적합한 독창적인 형태로 기능 및 사용,
    가치 등을 최적화 하도록 사양을 기획하고 디자인 하는 일
    전기ㆍ전자 제품
    리빙디자인
    가구디자인
    운송기기디자인
    산업기계 및 공구
    스타일디자인
    2 공공/공간/
    환경디자인
    인간의 생활환경으로서 필요한 생활공간과 환경을 안전성, 편의성 등을 고려하여
    보다 기능적, 미적, 경제적으로 만드는 일
    실내건축디자인
    전시 및 무대디자인
    공공ㆍ환경디자인
    3 시각/
    정보디자인
   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각적 형태로
    >소통되는 상징, 언어, 정보, 이미지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일
    커뮤니케이션디자인
    패키지디자인
    브랜드디자인
    5 서비스/
    경험디자인
   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사고와 방법을 기반으로
    제품 또는서비스에 관여하는 이해관계자의 요구를
    발굴하여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유,무형의 서비스 모델을만드는일
    서비스경험디자인
    커뮤니티디자인
    엔터테인먼트디자인
    6 패션/
    텍스타일디자인
    인간의 신체와 심리적 감성적 특성에 대한
    이해를 바탕으로 예술적 창의성이나 개성을 지닌
    의상이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만드는 일
    패션디자인
    텍스타일디자인
    귀금속ㆍ보석디자인
    7 디지털미디어/
    콘텐츠디자인
   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환경에서 제공되는
    서비스와 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
    최적화하여 디자인으로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일
    디지털미디어디자인
    콘텐츠디자인
    게임디자인
    인터렉션디자인
    8 산업공예디자인 의식주와 관련된 물품, 소품, 기호품, 장식품을
    문화적 요소가 반영된 기법, 기술, 소재, 문양 등을
    바탕으로 수작업으로 물품을 만드는 일
    금속공예디자인
    도자공예디자인
    섬유공예디자인
    목공예디자인
    기타공예디자인
    9 융합디자인 기술과 인문학, 감성 등을 융합하여
   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개념화하여 사용자 중심으로
    제품과 서비스의 전반적인 생태계를 디자인하는 일
    기술융합디자인
    인문융합디자인
    감성융합디자인